설치사례

노르웨이 음악 아카데미(Norwegian Academy of Music)
2023.11.30

 

 

오슬로에 위치한 노르웨이 음악원(NMH)은 노르웨이에서 가장 큰 대학 수준의 음악원입니다. 노르웨이 최고의 음악가들 중 다수가 교회 음악과 클래식 음악부터 재즈와 민속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커리큘럼을 갖춘 NMH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1973년에 공식적으로 설립된 NMH는 1883년 루드비히 마티아스 린데만과 그의 아들 피터 브리니 린데만이 오르간 연주자를 위한 유서 깊은 학교를 설립한 데서 학문적 기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린데만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명명된 린데만 홀은 아카데미의 메인 콘서트홀로, 365명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음향 설계와 풀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수용할 수 있는 큰 무대를 갖춘 린데만 홀은 대규모 어쿠스틱 앙상블, 증폭 재즈 밴드, 챔버 오케스트라, 솔로 연주자 모두에게 이상적인 공연장입니다.

 

최신 기술로 학생들의 음악적 성장을 지원하고자 하는 아카데미의 노력에 부응하기 위해 NMH는 노르웨이에 본사를 둔 하만 유통업체 LydRommet에 의뢰하여 린데만 홀의 기존 사운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2014년에는 린데만 홀에 좌우 메인 행을 위한 16개의 JBL VT4886 라인 어레이와 4개의 VT4883 서브우퍼, 중앙 클러스터를 위한 4개의 VT4886 스피커와 4개의 F18 서브우퍼로 구성된 JBL 사운드 시스템과 9개의 크라운 ITech 4×3500 앰프로 구동되는 JBL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2022년 여름, 리드롬멧은 버텍 시리즈 라인 어레이를 양쪽에 10개씩, 중앙 클러스터에 5개씩 매달린 25개의 VTX A8 라인 어레이 스피커로 교체했습니다. 또한 F18 서브우퍼를 2개 더 추가하여 총 6개를 설치했습니다. 지속 가능성 실천을 촉진하기 위해, 리드롬멧은 린데만 홀의 기존 인프라인 ITech 시리즈 앰프와 F18 서브우퍼에 VTX A8 스피커를 통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JBL VTX A8은 컴팩트한 솔루션에서 일관된 음질과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라인 어레이 요소로, NMH의 린데만 홀과 같은 중형 공연장에 이상적입니다. 리드로멧은 크라운에 내장된 JBL 스피커 프리셋, JBL 라인 어레이 계산기, 퍼포먼스 매니저 소프트웨어를 조합하여 새로운 VTX A8 스피커를 튜닝하여 공연장 내 모든 좌석에 넓고 균형 잡힌 음향을 전달했습니다.

 

린데만 홀에서 열리는 콘서트는 NMH의 새로운 JBL VTX 시스템 덕분에 음질, 명료도, 수평 커버리지가 개선되어 모든 음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